자주찾는 질문


자주찾는질문 목록

  1. Q 어울림 톡은 충남 학생, 학부모, 교직원만 이용할 수 있나요?

    아닙니다. 모든 학생, 학부모, 교직원이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다만, 법률 및 사안처리 전문가와의 유선상담과 관계개선은 충남의 학생, 학부모, 교직원을 위한 서비스이며

    예방교육, 어울림 인력풀 안내는 충남의 교직원을 위한 서비스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.

  2. Q 예방교육 메뉴의 자료를 학생, 학부모가 스스로 공부하는데 활용할 수 있나요?

    아닙니다. 예방교육메뉴는 충남 교직원의 필요한 자료를 바탕으로 학생 또는 학부모에 맞춤형 교육 자료로 활용됩니다.

  3. Q 현장지원 메뉴의 행정지원과 법률지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?

    현장지원 메뉴에서 행정지원과 법률지원의 가장 큰 차이점은 행정지원은 학교폭력사안처리 전문가인 충청남도교육청과 지역교육지원청의 장학사와 유선상담을 하는 것이며, 법률지원은 학교폭력 담당 변호사와 전문적인 법률 자문을 받는다는 점입니다.

  4. Q 현장지원 메뉴에서 행정지원과 법률지원을 동시에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학교폭력 사안에 따라 행정지원과 법률지원 모두를 받아야 할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이런 경우 행정지원과 법률지원 모두를 신청하여 개별적으로 유선상담을 받을 있으며, 행정지원 또는 법률지원 하나를 진행하여 원하는 내용의 자문을 모두 받았다고 판단된다면 나머지 하나는 취소하면 되겠습니다.

  5. Q 시급한 학교폭력 사안을 상담해야 하는 데 해당 기간의 신청 예약이 불가능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?

    어울림 톡에서는 원활한 상담 진행을 위하여 상담 신청을 5일 이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. 기간 안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신청하여 주시되, 중요하고 시급을 다투는 중대한 사안일 경우에는 지역교육청 담당 장학사 또는 충청남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의 학생지원팀 041-640-743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6. Q 어울림 톡에서 교육 또는 상담을 신청하였으나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?

    어울림 톡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클릭한 후 좌측 메뉴의 학생교육 신청내용, 학부모교육 신청내역, 현장지원 신청내역 중 해당하는 영역을 클릭한 후 예약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. 예약을 취소하였을 때는 담당 장학사 또는 변호사에게 예약 취소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.

  7. Q 관계개선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사안이 처리된 후에만 신청하나요?

    아닙니다. 학교폭력 사안이 접수되기 전, 처리 중, 처리가 종료된 후 언제든 신청이 가능합니다.

    관계개선 프로그램은 갈등조정 및 치유상담 전문가 지원을 통해 당사자 간 갈등을 조정하고, 사안 처리 이후 관계 개선을 지원하는 회복적 생활교육 중심의 서비스로 갈등조정 또는 관계치유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    갈등조정 신청을 통해 학교폭력으로 인한 정신적∙물질적 손실이 발생하였을 경우 소송의 대안적 해결 수단으로 조정전문가가 개입하여 합의를 하는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관계치유를 신청하여 학교폭력 피해자나 행위자 및 가족, 업무담당자 등이 학교폭력 사안 처리 중 겪을 수 있는 정신적·심리적 문제에 대한 치유 프로그램(고위험 학생의 경우 사전 예방 차원의 신청도 가능)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
  8. Q 어울림 인력풀 강사를 등록하면 바로 어울림 인력풀 강사로 활동을 할 수 있는 건가요?

    아닙니다. 등록을 하였다고 바로 어울림 인력풀 강사로 활동할 수는 없습니다.

    어울림 인력풀 강사 등록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질 높은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강사를 발굴하기 위한 메뉴로 해당 강사 정보를 입력하면 추후 어울림 인력풀 강사 정보 갱신 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  9. Q 어울림 인력풀에서 강사 지원을 신청하면 해당 날짜에 자동으로 강의가 예약이 되는 건가요?

    아닙니다. 강사 지원 신청에서의 날짜는 희망날짜이며 강사의 사정 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    강사 지원을 신청하게 되면 해당 강사에게 희망 날짜와 장소, 인원 등이 문자와 이메일로 전송이 되고, 신청인의 연락처로 강사가 직접 연락을 하여 구체적인 날짜와 장소 등을 자세히 협의하여 정하게 됩니다.

  10. Q 어울림 톡에서 교육 또는 상담을 신청했던 내역을 삭제할 수 있나요?

    네, 가능합니다. 

    어울림 톡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클릭한 후 좌측 메뉴의 학생교육 신청내용, 학부모교육 신청내역, 현장지원 신청내역 중 해당하는 영역을 클릭한 후 이력삭제 칸에서 삭제요청 버튼을 누르고, 정상적으로 삭제가 되었는지 추후 확인을 하면 되겠습니다.